학생들의 생활관리를 전담하시는 생활지도교사가 학생들과 동일한 시간에 학생들의 몰입 학습을 위한 면학 분위기를 유지시켜 주십니다. 특히 학원 내 핸드폰 소지금지, 자습 중 이동금지는 본인과 동료의 몰입학습을 도와주기위해 실행하는 핵심적인 규칙입니다.
생활관리[공통] 벌점제도가 운영되나요?
중요한 사안별로 차등 부과되는 벌점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학습을 방해하거나 면학분위기를 해치는 행위 시 벌점이 부과되며 누적된 벌점이 기준을 넘는 경우 그에 따른 징계가 이루어집니다. 각 항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규범 및 벌점제도 안내 클릭☞
생활관리[공통] 출결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학생들의 출결관리는 ID 카드를 이용하여 컴퓨터 출결관리 시스템으로 학생의 등원시간을 부모님 핸드폰으로 실시간으로 문자를 전송합니다. 또한 일일 출결자료가 담임 선생님께 전달되어 학생 상담자료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상습적인 결석, 지각 및 조퇴를 하는 학생은 학급 담임 선생님이 직접 학생 본인 상담과 학부모님과의 유․무선을 이용한 상담을 합니다. 이런 조치 후에도 출결상황이 개선되지 않으면, “학생생활지도규범”에 따라 징계(주의-경고-제적)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생활관리[공통] 하루 일과 시간 중 조퇴, 외출이 가능한가요?
등원하면 자율학습이 끝나는 밤 10시까지 원칙적으로 출입이 통제가 됩니다.(단, 희망자에 한해서 밤 11시까지 자습가능)
단, 응급 상황 등 학생 개인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에는 담임선생님에게서 외출(조퇴)증을 발급받아 정문에서 출입사실을 확인한 후 학원 밖으로 나갈 수 있습니다,
무단으로 학원 출입을 하다 적발되면 징계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주의 ․ 경고와 같은 벌점 부여 - 벌점 누적 시 제적처리함)